본문 바로가기
안양 라이프/안양 소식 + α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당첨자 발표 / 주변 입지 및 학군

by 헤이즐리 Haisley 2022. 2. 4.
반응형

 

올해 안양 첫 아파트 분양이 시작됐다.

만안구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분양하는 [어반자연포레 & e-편한세상]

 

2018년즈음 만안구 어반포레자연 e-편한세상 가까이에서 거주를 했었을 적, 동네 산책을 하던 중에 심각하게 오래되어 보이는 장미맨션이란 건물 옆을 지난 적이있다. 79년에도에 준공한 3층짜리 아파트? 빌라? 였는데 알고보니 그 부근이 [냉천지구] 였다. 안양역과 명학역 정확히 가운데 쯤 있는 아주 낡고 오래된 동네였는데 이제 대단지 아파트로 바뀌다니,, 3년 후 쯤엔 만안구 스카이라인이 바뀌어 있겠군ㅎ

 

2년 정도 만안구에 거주했던 기억을 더듬어보면 당시엔 정말 불편함없이 만족하면서 살았다. 하지만 아무래도 평촌신도시가 있는 동안구에 비해 노후 주택들이 많아서 어수선한 분위기인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에 만안구의 단점이지. 게다가 지금 평촌에 거주하고있는 입장에서 만안구와 동안구의 비교해보면 편의시설, 인프라등이 차이가 확실히 난다. 당장 대형마트와 백화점 그리고 상권만 봐도 동안구가 나을 수 밖에 없는 조건임. 만안구 거주 시설엔 차를 타고 가야했던 곳들을 지금은 걸어서도 갈 수가 있다. 앞으로 만안구 점점 정비사업들이 마무리가 되어가고 주거 환경 개선이 되어 주변 편의시설이 더 좋아지면 만안구도 지금보다 더 좋아지겠지 :)

 

 만안구와 동안구

좌) 만안구 , 우) 동안구

만안구는 북쪽으로는 서울 금천구, 서쪽으로는 광명시, 남쪽으로는 군포시와 맞닿아있다.

지하철 1호선 라인이다. 

특히 광명역과 아주 가깝고 서울로도 나가기 좋은 위치.

 

동안구는 북쪽이 관악산에 가로막혀있으며 북서쪽은 과천, 동남쪽은 군포, 서쪽과 서남쪽으로는 의왕시와 닿아있다.

지하철 4호선 라인이다. 

 

최근 만안구의 대규모 재개발, 재건축 사업을 보면 2016년 입주한 덕천지구의 래미안 안양 메가트리아, 2020년 입주한 소곡지구 안양씨엘포레 자이가 있다. 그리고 올해는 아르테자이와 안양예술공원두산위브의 입주가 시작된다. 다음은 냉천지구의 어반포레자연 이편한세상이 될 예정! 위치로 봤을 땐 래미안 메가트리아보다 어반포레 이편한세상이 좋아보이는데 (월판선 안양역에 더 가까워서-), 조만간 안양역  근처의 진흥아파트가 푸르지오더샵으로 거듭나면 진흥이 만안구 대장이 될 것 같은 느낌이긴하다.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타임라인

 

안양시 만안구에 신규로 공급되는 아파트 [안양 어반포레 자연 & e-편한세상]

냉천지구는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냉천지구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순탄치가 못했다. 2004년 국교부로부터 주거개선사업지구로 선정되어 2009년 정비구역지정이 되었으나, 시행착오를 겪다가 결국 경기도로 시공사가 변경되었고 2019년에 사업시행계획 인가를 받아 작년 2020년 착공에 들어갔다.

2004년에도 개선이 필요한 지역으로 인식이 되었기에 사업 추진이 시작되었을텐데 너무 오래 걸린듯,, 지구 선정부터 이주까지 17년가까이 걸린셈.

 

 어반포레자연 청약 경쟁률

 

어반포레자연&e편한세상은 지난 1월 25,26일 1순위 해당지역 및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았고 특별공급을 제외하면 평균 19.98대 1의 경쟁률로 접수를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84 제곱 a타입으로 44.92대 1에 이른다.

 

84제곱 = 약 34평 / 7.1~7.2억

 

동안구 30년 넘은 32평이 13억-14억 정도하고, 7년된 만안구 안양 메가트리아 34평이 현 시세 11억대니까... 신축 34평 분양가가 7억대면 앞으로 무난하게 10억은 넘겠군,,ㅎㅎ

미리 축하드립니다 :)

 

1058가구는 국민주택으로 공급, 29가구는 민영주택으로 공급된다

 

안양시 냉천지구는 투기과열지구로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았으며, 전매제한은 5년이고 거주 의무는 없다. 

2월 7일 (월) 당첨자 발표 예정

 

관양현대의 미친듯이 멋진 롯데건설 조감도를 봐서 그런지 이편한세상 조감도는.. 뭔가 감흥이 없군

 

어반포레 자연 & e편한세상 입지

 

1) 숲세권

만안구 거주할 때 몇 번 현충탑에 올라간 적이 있다. 산 속에 나있는 산책 코스인데 현충탑으로 올라가서 성원5차 아파트 쪽으로 내려오는 길에 보이는 안양시 야경이 예쁘다. 아파트가 세워지면 이 쪽 산책길도 좀 재정비 되지 않을까? 

 

2) 학세권

어반포레자연에서는 안양대와 근명 중학교, 근명 고등학교가 도보권이다. 근명 중학교는 남녀공학, 근명 고등학교는 원래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였는데, 최근 남녀공학 특성화 고등학교로 변경되었다. 씨엘포레자이 윗쪽의 신성고등학교가 명문고로 알려져있고 도보로 갈 경우 갈 20분정도 소요되는데이 쪽 구간이 아주 언덕 코스다,, 만안구엔 경사가 심한 산 위에 지어진 학교들이 많은 것 같음. 추가로 신성고등학교는 남녀공학이 아닌 남자 고등학교.

내가 볼 땐 초등학교 위치가 좀 별로다. 차가 많이 다니는 큰 대로를 건너야해서 아이들이 있는 집들은 이게 좀 애매할 듯,, 이편한세상 + 씨엘포레자이까지 더하면 세대수가 꽤나 나올텐데 초등학교 하나를 신설하면 좋으련만.

 

3) 교통 

* 버스

단지 바로 앞에는 다니는 마을 버스를 이용하면 안양역 (마을버스 2번), 범계역 (마을버스 10-1번)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아파트 단지에서 대로로 조금 걸어나오면 20개가 넘는 버스 노선들이 기다리고 있어서 군포,의왕 그리고 서울로의 이동이 매우 편하다. 빨간색 광역버스를 타면 성남, 용인 쪽으로도 이동 가능.

  • 1303번 판교,정자,죽전,모현
  • 333번 성남, 을지대
  • 3330번 판교,이매,야탑

 

*전철

안양역과 명학역의 거의 정확히 중간에 있는 이편한세상

 

안양 어반포레자연 & e편한세상부터 안양역까지의 거리

도보로는 약 20분 

걸어간 만한 거리라고 보기엔 거리가 좀 있음.

 

안양 어반포레자연 & e편한세상부터 월판선 안양역까지의 거리

월판선 안양역은 1호선 안양역보다 좀 더 가까운 곳에 역이 세워질 예정이다.

2001아울렛 사거리 (=벽산 사거리)에 지하철 출구가 난다고 하면 도보로는 약 9분ㅎ 도보로 가능한 수준.

월판선 1호선은 1호선 안양역과도 지하 환승 통로로 연결된다고 한다.

 

명학역까지의 거리도 안양역까지의 거리와 비슷하지만 명학역이 환승역도 아니고 굳이 명학역에 가서 전철을 탈 일은 많지 않을 듯 싶다. 만일 1,4호선 환승역 금정역을 가야한다면 대로에서 버스를 타고 한번에 금정으로 가는 게 더 빠를 수 있음.

 

범계역 또한 걸어가기엔 매우 무리수가 있는 거리. 단지 앞에서 마을 버스 10-1번을 타고 이동하는 게 가장 빠른 루트일 듯 하다.

 

아파트 홍보 자료에는 1Km 반경 이내 안양역이 있으며, 월판선, gtx-c노선, 인동선 호재 그리고 안양 대표 중심 상업지구, 안양 1번가, 구청, 세무서, 은행, 경찰서 등이 가까운 곳에 있는 인프라를 중점적으로 서술해두었지만, 현재 상권은 동안구가 더 좋은 편이라 거주하게되실 분들은 대형마트는 동안구로 넘어와 이마트 또는 홈플러스 그리고 롯데백화점을 이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 

 

내가 생각하는 어반포레자연&e편한세상의 찐 호재는 지금은 비어있는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안양행정업부복합타운으로 탈바꿈하게 되는 것과 (시기가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타당성 조사가 예정되어 있는 명학역과 안약역 사이에 행정타운역이 확정되는 것. 그 게 진짜 대박 호재일 듯!!

 

2월에는 만안구 분양이 하나 더 남아있다. 진흥 아파트 자리에 생길 '안양 푸르지오 더샵'. 내가 생각하는 만안구 대장 아파트ㅎ

다음 번엔 분양을 앞둔 '안양 푸르지오 더샵' 에 대한 글을 작성해봐야겠다.

댓글